2024.09.28 13:33
HMM, ‘초대형선 효과’ 평균선형 세계 1위 등극
조회 수 107 추천 수 0 댓글 0
2만4000TEU에 이르는 초대형선단을 확보한 우리나라 HMM이 전 세계에서 평균 선형이 가장 큰 컨테이너선사로 조사됐다.
프랑스 해운조사기관인 알파라이너에 따르면 9월 현재 HMM은 78척 86만8000TEU의 컨테이너선박을 운항함으로써 세계 컨터이너선사 순위 8위에 올라 있다. 아울러 수송능력을 척수로 나눈 평균 선형은 1만1100TEU로, 전 세계 선사 중 1위를 기록했다.
컨테이너선 평균 크기가 1만TEU를 넘어서는 건 HMM이 유일하다. 2위를 기록한 일본 오션네트워크익스프레스(ONE)보다 무려 40% 이상 큰 규모다.
본문 발췌 : https://www.ksg.co.kr/news/main_newsView.jsp?pNum=142666
번호 | 제목 | 날짜 |
---|---|---|
72 | 19개월만에 항공화물 수요 반등…공급은 7개월 연속 상승 | 2023.12.02 |
71 | 1분기 선박수출액 64% ‘껑충’…반도체 증가율 상회 | 2024.05.25 |
70 | 2024년 국내 항공운송시장 전망 희비…여객 ‘맑음’ 화물 ‘흐림’ | 2024.06.15 |
69 | BDI 1112포인트…모든 선형서 하락세 이어져 | 2023.07.01 |
68 | BDI 1711포인트…케이프 시장, 태평양 수역서 회복세 보여 | 2024.04.06 |
67 | BPA, 中글로벌 항만기술포럼서 부산항 자동화·디지털화 성과 홍보 | 2024.04.13 |
66 | BPA, 부산항 신항 서‘컨’ 2-5단계 올 10월까지 준공 예정 | 2023.07.29 |
65 | HMM 1.3만TEU급 컨선 인천항 입항…개항來 최대규모 | 2024.07.20 |
» | HMM, ‘초대형선 효과’ 평균선형 세계 1위 등극 | 2024.09.28 |
63 | HMM, 日 ONE과 손잡고 부산-남미동안 컨테이너항로 강화 | 2025.02.01 |
62 | MSC, "세계 최대’ 2만4000TEU급 컨선 유럽항로 취항 | 2023.08.19 |
61 | MSC·머스크,기간항로 감속운항 본격화…환경규제·정시성 대응 | 2023.07.15 |
60 | ‘길어지는 홍해사태’ 컨선사 정시운항률 16개월만에 최저 | 2024.03.23 |
59 | ‘물류적체 여파’ 컨선사 정시운항률 5개월 연속 50%대 | 2024.06.22 |
58 | ‘사상최악 가뭄 여파’ 파나마운하 통항량 68년만에 1만척 붕괴 | 2024.10.26 |
57 | ‘수에즈 우회 영향’ 노르웨이 호그오토라이너스, 1분기 수송량 두자릿수↓ | 2024.05.06 |
56 | ‘시장호황에 노후선도 안 판다’ 컨선 해체 곤두박질 | 2024.08.17 |
55 | ‘신조선가 역대최고치 근접’ 3분기 선박수출액 36% 급증 | 2024.10.19 |
54 | ‘친환경선박 100% 싹쓸이’ 한국조선, 수주액 3년만에 세계 1위 | 2024.04.20 |
53 | ‘홍해사태 버팀목’ 컨선시황 2025년에도 긍정적 | 2024.09.2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