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07.12 11:09
해수부, 부산진역 인근 빌딩 2곳 청사로 이용…연내 이전 본격화
조회 수 770 추천 수 0 댓글 0
해양수산부는 부산 이전 청사 위치를 부산 동구 수정동 소재 IM빌딩(본관)과 협성타워(별관)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.
해수부는 부산시가 추천한 건물을 중심으로 청사를 물색해 오다 현장 확인, 내외부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대상지를 결정했습니다. 두 건물은 본부 인원 850여명을 모두 수용할 수 있고 연내 이전이 가능하고 민원인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기준에 부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
본문 발체 : https://www.ksg.co.kr/news/main_newsView.jsp?pNum=144913
| 번호 | 제목 | 날짜 |
|---|---|---|
| 97 | 佛 CMA CGM 400만TEU 돌파…머스크 제치고 세계 2위 넘본다 | 2025.08.08 |
| 96 | 해진공,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구호 성금 900만원 기부 | 2025.08.02 |
| 95 | 해양진흥공사, 25일 국회서 북극항로 개척 방안 토론회 열어 | 2025.07.26 |
| 94 | ‘희망봉 우회 여파’ 컨박스 유실사고 급증 | 2025.07.19 |
| » | 해수부, 부산진역 인근 빌딩 2곳 청사로 이용…연내 이전 본격화 | 2025.07.12 |
| 92 | “美 조기출하 증가” 3월 전세계 ‘컨’ 처리지수 최고치 기록 | 2025.07.05 |
| 91 | 중동사태 대응 민관 수출입물류 비상점검회의 | 2025.06.28 |
| 90 | 기획/ “해운 선진국은 6개월 승선하면 전액 비과세” | 2025.06.21 |
| 89 | ‘관세유예 효과 지속’ 한국-美서안 컨운임 5000弗 돌파 | 2025.06.14 |
| 88 | ‘홍해사태로 웃었다’ 국적컨선사 영업익 7배 폭증 | 2025.05.31 |
| 87 | ‘환적화물이 견인’ 국내항만 1분기 컨물동량 2% 성장 | 2025.05.24 |
| 86 | 관세청 “美 관세 대응해 납세자권리 적극 보호할 것” | 2025.05.17 |
| 85 | 세계 30대항만 물동량 7% 늘어난 5억TEU…“중국·동남아 약진” | 2025.05.10 |
| 84 | ‘홍해사태 여파’ 항만생산성 악화…국내항만은 순위 상승 | 2025.05.03 |
| 83 | 인천공항, 국제선 여객 ‘세계 3위’ 달성…개항 이래 최초 | 2025.04.26 |
| 82 | 해수부, 관세전쟁 대응 해운물류 비상대응반 가동 | 2025.04.19 |
| 81 | “중형조선 RG발급 확대로 트럼프發 신조수요 흡수해야” | 2025.04.12 |
| 80 | 케이조선, 대한적십자에 경남 산불피해 구호 성금 전달 | 2025.04.05 |
| 79 | “해운동맹 재편 영향 없었다” 부산항 기항편수 되레 증가 | 2025.03.29 |
| 78 | ‘환적물량 주도’ 국내 항만 순항…‘컨’물동량 전년比 4%↑ | 2025.03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