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02.27 14:19
항만 물동량 세계 1위 중국의 닝보.저우산
조회 수 95 추천 수 0 댓글 0
중국교통운수부에 따르면 2022년 닝보·저우산항의 화물 취급량은 12억5000만t을 기록하면서 14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. 컨테이너는 3335만TEU를 취급해 세계 3위를 차지했습니다
같은 기간 중국의 화물수출입무역액은 42조위안(약 7800조원)으로, 전년 대비 7.7% 증가했습니다.
닝보·저우산항은 국내대순환 전략지점, 국내국제쌍순환 전략허브에 RCEP(지역포괄적동반경제협력협정)의 정식 발효에 힘입어 해운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항로 구조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.
왜 한국의 많은 선사들이 중국의 닝보에 창고를 둔 이유가 이 뉴스에 있습니다.
출처 : 코라이쉬핑가제트
https://www.ksg.co.kr/news/main_newsView.jsp?pNum=137145
번호 | 제목 | 날짜 |
---|---|---|
34 | 19개월만에 항공화물 수요 반등…공급은 7개월 연속 상승 | 2023.12.02 |
33 | BDI 1112포인트…모든 선형서 하락세 이어져 | 2023.07.01 |
32 | BDI 1711포인트…케이프 시장, 태평양 수역서 회복세 보여 | 2024.04.06 |
31 | BPA, 中글로벌 항만기술포럼서 부산항 자동화·디지털화 성과 홍보 | 2024.04.13 |
30 | BPA, 부산항 신항 서‘컨’ 2-5단계 올 10월까지 준공 예정 | 2023.07.29 |
29 | MSC, "세계 최대’ 2만4000TEU급 컨선 유럽항로 취항 | 2023.08.19 |
28 | MSC·머스크,기간항로 감속운항 본격화…환경규제·정시성 대응 | 2023.07.15 |
27 | ‘길어지는 홍해사태’ 컨선사 정시운항률 16개월만에 최저 | 2024.03.23 |
26 | ‘친환경선박 100% 싹쓸이’ 한국조선, 수주액 3년만에 세계 1위 | 2024.04.20 |
25 | ‘홍해사태’ 수에즈운하 통항 선박 60% 급감…글로벌 인플레 재점화 | 2024.02.15 |
24 | 佛 CMA CGM, 컨선 16척 발주…中 단일계약 역대최대 | 2023.04.17 |
23 | 美 서안항만 ‘파업’ LA·롱비치항 물류차질…단체협상 난항 | 2023.06.10 |
22 | 공급망대란 해소됐더니, 해운업계 수요부진 장기화로 골머리 | 2023.09.16 |
21 | 글로벌 무역 부진으로 중국 항구마다 빈 컨테이너 쌓여 | 2023.02.27 |
20 | 글로벌 컨운임지수 하락폭 축소…중동·남미·동남아 상승 | 2024.03.30 |
19 | 덴마크 머스크, 정시운항률 32개월만에 70%대 회복…1위 탈환 | 2023.06.17 |
18 | 러·우 전쟁에 카자흐 경유 대륙철도망 급성장 | 2023.10.21 |
17 | 벌크 시장 부진 심화…BDI 3개월만에 1000대 무너져 | 2023.06.03 |
16 | 부산신항 서컨부두 내년 상반기 개장 | 2023.09.02 |
15 | 선박금융 지원 한목소리로 "한국조선 호황인데 해운업은 위기” | 2023.03.11 |